적응형 에코켄슬러

본문 바로가기
About Solution

Conference Microphone & Speaker

적응형 에코켄슬러

About Solution Yamaha Technology 적응형 에코켄슬러

적응형 에코켄슬러

yt_intro1.png

Yamaha Technology 1

적응형 에코켄슬러

음성 단절 현상 및 에코현상 제거

에코켄슬러는 화자의 목소리가 상대방 스피커를 통해
다시 자신한테 들리는 에코 현상을 제거해 주는 기능입니다.

적응형 에코켄슬러 특징

  • yt_img1_1.jpg
    부드러운 양방향 대화

    부드러운 양방향 대화 에코는 오디오 회의 시스템에서 화자에 의해 재생되는 음향을 마이크가 인식할 때 자주 발생하는 현상입니다.
   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, Yamaha Product는 인식될 수 있는 모든 자체적인 사운드를 제거하는 고성능의 적응형 에코켄슬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.
    이 기능은 재생 사운드의 반향을 최소화하는 설계와 함께 양쪽 모두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부드러운 양방향 대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  • yt_img1_2.jpg
    다양한 환경의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    반향음이 높은 곳에서도 효과적으로 에코를 제거하는 Yamaha Product의 적응형 에코켄슬러는 에코 필터 요소를 자동으로 해당 환경에 맞게 설정 및 조절합니다.
    Yamaha Product를 사용하면 어떠한 공간에서도 회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yt_img1_3.jpg
    에코란 무엇인가?

    에코는 화자에 의해 재생되는 음향을 마이크가 인식할 때 자주 발생하는 현상입니다.
    에코는 마이크와 화자가 서로 분리되어 있는 전화기보다 오디오 회의 시스템에서 더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    Yamaha Product에는 에코를 제거하여 매우 깨끗한 음성을 재생하는 고성능의 적응형 에코켄슬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.

에코 예방하는 방법 비교

yt_img1_4.jpg

yt_img1_5.jpg
Type-1 에코억제

스피커에서 사운드가 출력될 때 마이크가 꺼지기 때문에, 단방향 "무전기"형식으로 음성이 전달됩니다. 하지만 이 방식은 음성이 단절되는 현상을 야기하며, 가장 큰 음성 근처의 마이크에 우선권을 주고 가장 작은 음성 근처의 마이크를 꺼서 에코를 억제합니다.



Type-2 적응형 에코켄슬러

화자에 의해 마이크에서 인식됨 모든 음성은 필터를 통해 여과됩니다.(신호 처리)
음성이 단절되는 현상 없이 양방향 대화가 가능합니다.